공동양육을 위한 양육팁 >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홈 > 부설 프로맘케어 >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공동양육을 위한 양육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12-07 21:25 조회134회 댓글0건

본문



공동양육을 위한 양육팁

 

· 첫 번째, 아빠가 아이의 24시간을 모두 책임지신 적이 있나요? 먹이기, 입히기, 기저귀 갈기, 씻기기, 재우기 등을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육아에 익숙하지 않아 쉬운 일이 아닐 수 있지만, 엄마 없이 아빠와만 있을 때 아이와 아빠와의 관계 형성의 질이 달라집니다. 이를 통해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공동양육은 가정의 모든 일을 함께 하는 것입니다. 즉, 아이 돌보는 양육일과 가사일 모두를 부부가 함께 합니다. 어린 영아가 있는 집에서는 청소를 자주 하여 가정환경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해주어야 하고, 빨래도 자주 하게 되며, 영아 이유식, 어른 밥하기 등의 가사일이 많습니다. 집안을 운영하기 위한 가사일도 함께 나눈다면, 부부가 아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아이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 세 번째, 아빠만의 양육 스타일이 있습니다. 남성이 아빠의 장점이 발휘되는 양육 스타일은 아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어머니가 보기에 다소 미흡해 보일 수 있지만 믿고 맡기셔야 합니다. 다만 기초지식이 부족하다면 알려줍니다. 잔소리가 아닌 부드러운 말투로요. 어머니의 양육 스타일대로 아버지에게 강요하고 지시하는 방법은 아버지 양육의 효과를 반감시킬 수 있습니다.

 

·  넷째, 아버지도 아이 놀이에만 참여해 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 양육의 방향을 함께 생각하고 결정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아이가 커칼수록 아이를 위한 결정이 생기고 이를 함께 할 때 진정한 공동육아의 주체로서 아버지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출처: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하단 바
주소 : 경기 부천시 성주로 242 3층 한국교원직업전문학교 (심곡본동, 혜창빌딩)
부설요양보호사교육원, 부설프로맘케어 : 032-652-2211(2221), FAX : 070-4855-2211
사업자등록번호: 292-92-00263, 827-91-01305 이메일 : 2002haena2@hanmail.net 한국교원직업전문학교

Copyright ⓒ hkkw.co.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