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함께 양육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12-07 21:02 조회566회 댓글0건본문
부부육아 및 가사 역할 분담
★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양육을 누구 한 사람이 아닌 부모가 함께 해야 한다는 인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 양육 분담의 시작은 가능하다면 출산 전이 좋습니다. 임신하고 출산하기 전 자녀의 양육 용품을 준비하고 함께 배를 보며 이야기하는 등 뱃속의 아이를 부부가 함께 생각하는 시간들이 있으셨죠? 그런 시간에 출산 후 양육을 어떻게 분담할 것인가 하는 역할분담에 대한 대화를 함께 하는 것이 출산 후의 준비로 바람직합니다. 아직 역할에 대한 구분이 없다면 당장 대화를 시도해 봅시다.
· 분담을 할 때는 먼저 하루 일과를 중심으로 '가사일/양육'으로 할 일을 최대한 구체적으로 나누어 봅니다. 가사일, 양육, 아이를 위한 가사일, 어른을 위한 가사 일로 나눕니다. 집마다 해야 하는 일이 다를 수 있으며, 가사 및 양육에 쓸 수 있는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 집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해야 하는 일을 우리가 함께 파악하고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 이를 위해서는 서로를 이해하는 부분도 필요합니다. 남편과 부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자녀양육을 맡은 부모, 직장생활을 맡은 부모 노두 나름의 생활의 변화와 고충이 있을 것입니다. 요즘 서로의 생활은 어떤지,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를 물어보면서, 나의 삶은 어떠한지를 서로 얘기하고 나누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 출처: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